대퓨님 민희준 코어룩 뜨고 나서 오랜만에 코바늘 뜨개에 신나서 떠본 나의 첫 크보 유니폼 ㅋㅋ엘지 트윈스 홈 되겠다이건 베스 선물용으로 떠보려고 한 건데 생각했던 거보다 더 앙증맞고 귀여웠음엘지 유니폼은 이렇게 생김매년 패치나 이런 게 조금씩 다르겠지만 흰 바탕에 검정 세로 줄무늬가 엘지의 포인트준비물회색토끼, 흰실 검은실 빨간실(아이돌실), 5호 코바늘, 돗바늘, 쪽가위그럼 시작!1단 사슬코 23 (기둥코 하나 포함)2단 짧은뜨기 22코(대충 둘러보고 작다 싶으면 코를 늘리고 너무 크다 싶으면 줄이면 된다)3단 빼뜨기로 원형으로 만들어서 짧뜨 22코 빼뜨기로 마무리처음부터 원형뜨기로 떠도 되는데 편물 꼬일 때가 많아서 2단까지 뜨고 연결시키는 게 편하더라 이때 꼬리실도 적당히 정리함4단부터는 소매 부분이 들어가야 되니까 단수링을 사용하겠다 대충 눈대중으로 그냥 떠도 됨 ㅎㅎ입혀보고 적당한 부분에 단수링을 끼운다단수링으로 표시된 양쪽 3코만 코늘림을 해주고이 부분이 소매가 됨4단 짧뜨 하다가 단수링표시된 부분만 2코씩 코 늘림코 늘린 부분도 단수링으로 표시해 주고5단 단수링 표시전까지 짧뜨단수링된 부분은 안 뜨고 사슬뜨기 4코그럼 이런 모양이 된다 자동으로 소매 완성6단 짧뜨 사슬 뜬 부분에도 양쪽 다 4코 넣어 떠줌7단 짧뜨로 마무리그럼 요렇게 완성 한단 짧게 해도 괜찮고 이건 취향에 맞춰서 ㅎㅎ이까지만 해도 너무 귀여운데#엘지트윈스 포인트를 주기 위해서 검은 실 스티치를 넣어줄 거다실 그대로 넣으면 굵으니까 뜨개실 적당히 잘라서 낱실을 뽑아냈다두 줄도 굵으니 실 하나로만 사용하고요런 식으로 세로 스티치를 해준다소매 부분은 낱실 세 개를 사용해 굵게 스티치나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디테일을 살려보기로 함그리고 빨간 실로 TWINS 스티치를 하기로 했는데이것만 거의 한 시간 걸린 듯 ㅠㅠ프랑스 자수 실 같은 거 있으면 더 편하게 할 수 있을 텐데, 편물 위에 돗바늘로 자수 넣는 거 진짜 힘들다ㅠㅠ게다가 자리가 작은데 알파벳을 다 구현하려니 ㅋㅋTWINS 가 약간 TWIN5 느낌이 나긴 하지만 드디어 완성!!!아 진짜 귀엽다 ㅋㅋㅋ이건 엘지트윈스팬인 수맹이를 위한 선물떠놓고 빨리 보여주고 싶은데 나름 서프라이즈 하려고 입 꾹 하느라 힘들었음 ㅋㅋ이러고, 괜히 뒷면이 허전한 거 같아서 은근슬쩍 물어봄직접적으로 물어보면 티 날 수도 있어섴ㅋㅋㅋㅋㅋㅋ각 구단 유니폼 팔이 선두주자들 나온 데이터 글을 우연찮게 본 참에 홍창기가 엘지에서 유니폼을 제일 많이 팔았던데로 운을 뗀 뒤 ㅋㅋㅋㅋㅋ 누구가 좋냐니까 아직도 임찬규라길래 냅따 1번 갈겼다 이거에욧! 한 자릿수라 어찌나 고맙던지 ㅋㅋㅋㅋㅋ우규민 뭐 하냐?유니폼 입고 야구장도 입성한 수맹의 회색토끼진짜 앙증맞다 내가 떴지만 너무 귀여워 큐ㅠㅠㅠㅠ다음엔 로떼 자이언츠 유니폼을 한번 만들어 봐야겠다라고 썼다가 그냥 바로 떴다 그것도 포스팅할 예정#셀티츄이#셀티츄이_2024#인형옷코바늘뜨기#유니폼뜨기#코바늘뜨기#뉴진스 #회색토끼 #임찬규